보험 추천정보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건강정보

잠은 보약이라는 소리를 많이 들어본 적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몸에 아무리 좋은 보약이라도 과도하게 많이 먹으면 탈이 나듯, 너무 많이 자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그렇다면 과연 몇 시간의 수면이 적당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 자료에 따르면, 하루 9시간 이상 자는 사람은 비만할 위험이 적정시간 자는 사람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루 10시간 이상 자는 사람은 우울과 불안감이 적정 시간 자는 사람보다 높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성인의 경우 하루에 7시간에서 8시간 정도 자는 게 적절하다고 조언합니다.
정상적인 수면은 렘수면과 비렘수면이 90분에서 120분 주기로 3회에서 5회 반복되는데, 이 주기가 제대로 채워지려면 7시간에서 8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수면시간이 적은 것도 문제가 되는데 하루 수면 시간이 6시간 미만이면 고혈압/심혈관질환/골다공증 등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커집니다.
잠을 충분히 자는 사람보다 뚱뚱해질 확률도 높은데 서울대병원에서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수면시간이 5시간 미만인 사람은 7시간 정도 자는 사람보다 복부비만율이 32%, 전신비만율이 22% 높았습니다.
이유는 수면이 부족하면 몸속 호르몬이 불균형해지면서 식욕조절이 잘 안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