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추천정보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건강정보

과일의 계절인 여름에는 많은 과일들이 나와 우리의 식탁에 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수박과 참외는 수분을 듬뿍 함유하고 있어 쉽고 빠르게 당과 수분을 섭취하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먹었다가는 살이 찌거나 설사병에 걸리고 말 것입니다.
여름 과일도 몸 상태에 따라 선택해야 과즙이 주는 영양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일마다 각기 다른 영양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몸의 상태에 따라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더위에 쌓인 피로를 풀고 싶을 때는 새콤한 레몬, 자두, 포도, 블루베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 그 이유는 우리 몸에 쌓인 젖산을 분해하는 시트르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신이 당뇨나 비만이면 당분이 적은 수박 한 쪽이나 토마토 2개를 하루 2회까지 먹어도 됩니다.
하지만 포도를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 포도에는 당이 가장 많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과일섭취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수박, 포도, 멜론 등 여름 과일의 씨는 삼켜도 안전하지만 장이 안 좋은 사람에게는 과일 씨가 소화를 방해하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앓는다면 식이섬유가 많은 복숭아와 파인애플에 주의해야 하는데 식이섬유로 인해 설사가 생기거나 식이섬유를 먹고 사는 장 속 유해균이 가스를 뿜기 때문에 복무팽만이나 복통을 유발해 주의해야 합니다.